반응형
SK하이닉스는 5년에 걸쳐 ASML의 EUV(극자외선) 스캐너 구입에 4조7500억원을 투자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김경민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SK하이닉스의 원가 측면에서 D램 공정 일부의 패터닝 속도를 앞당기는 효과가 기대된다"며 "4조7549억원을 취득 시마다 분할 지불하는데 현금흐름 창출 능력을 의미하는 EBITDA가 최근 6개월 동안 7조원을 상회하기 때문에 예산 부담은 크지 않을 것. 어규진 BD금융투자 연구원은 "PC와 모바일 수요 강세에 따른 D램 가격 상승이 1분기부터 시작됐고 낸드 출하량도 비수기 영향 없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단기적으로 D램 가격 반등에 따른 실적 개선, 중장기적으로 낸드 가격 반등과 인텔 낸드 사업부 인수에 따른 출하 증가 영향으로 실적 성장이 지속될 전망"
대신증권은 25일 한온시스템에 대해 올해 본격적인 친환경차 판매량 상승에 대한 수혜가 전망.
친환경 매출이 4623억원으로 57.1% 대폭 증가했고, 매출 비중도 7%포인트 늘었다. 주요 완성차 기업들의 친환경차 판매량이 증가하면서 매출과 이익이 상승했다는 분석이다. 폭스바겐의 MEB 플랫폼을 탑재한 전용 전기차 양산 본격화로 실적 개선에 따른 수혜도 예상되고 있다. 한온시스템의 친환경차 매출의 대부분은 폭스바겐과 현대차그룹이 양분하고 있다.
반응형